구글,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스타디아' 공개
- 투자일기
- 2019. 3. 20. 22:30
구글이 19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9에서 새로운 게임 플랫폼을 선보였다. 어디서나 4K 해상도와 초당 60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 'STADIA'(이하 '스타디아')가 그 주인공이다.
당초 많은 이들이 구글이 GDC 2019 현장에서 새로운 콘솔을 선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스타디아'는 어디서나 구글 서버에 접속해 게임을 즐기고 다른 이들과 자신의 플레이 상황을 공유하는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이 전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니다.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나우라는 이름의 구독형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이미 선보이고 있다. 그럼에도 '스타디아'가 관심을 받는 것은 클라우드 게임의 가장 큰 진입장벽으로 꼽히는 입력지연 문제를 해결했다고 구글이 자신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금력과 기술이 게임산업에서 성공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의 X박스 원 실패에서 이미 증명됐다. 기술이 아무리 대단해도 그 기술로 즐거움을 보장할 수 없다면 이용자들은 결국 그 기술을 외면하기 마련이다. 게임 이용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체험하는 것보다 더욱 확실한 즐거움을 경험하기 원하는 경향이 강하다. 이런 시장의 특성을 구글이 얼마나 이해하고 있을 것인지도 '스타디아' 성공의 관건이다.
과연 '스타디아'가 이런 과제를 모두 극복하고 기존 게임시장의 틀을 완전히 바꿀 수 있을까? 구글의 게임산업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다.
출처: 지디넷코리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2&aid=0002158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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