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ITO ETF 매수 시작 (비트코인 선물 ETF)

반응형

 

BITO ETF 매수 시작하였습니다. 비토는 비트코인 선물 ETF 입니다. 

 

솔라나, 피스네트워크, 주피터만 매수하고 있어서 알트코인에 대한 비중이 큰 상황입니다.

요즘 장이 비트만 가다보니 비트 포모 방지 + 배당용으로 매수했습니다.

 

물론 비토는 현물이 아니다 보니 선물 롤오버 비용 + 배당소득세 비용 때문에 토탈리턴 즉, 총 수익률 면에서는 현물보다 마이너스인 것만큼은 확실합니다. 

 

매수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트코인 우상향 

비트코인 결국 현재에서 떨어지더라도 1억 넘어 2억 3억 넘게 상승할거라고 봅니다.

결국에는 우상향 하기 때문에 선물 롤오버 비용, 수수료가 있더라도 매수할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한국 돌대가리 같은 흥선대원군 금융감독 때문에 현물 ETF는 사고 싶어도 살 수 없습니다.

업비트에 사두면 너무 금방 금방 비트코인을 팔아버려서 장기 투자가 잘 안됩니다.

 

2. 배당 

비트가 우상향 한다고만 하면 배당으로 월마다 부수입 혹은 금액이 많이 커지면 월급처럼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소득세 15.4% 물론 손해를 보는것은 맞습니다. 

다만 비트코인 현재 8천에서 1억 넘어간다고 일정 비율 만큼 현금화 해서 쓸 수 있을까요? 

정말 쉽지 않습니다. 자산이 상승할 때는 더욱 상승할거라고만 생각됩니다. 

차라리 제살깍아먹기처럼 보이더라도 자가 배당을 자동으로 해주는 개념으로 매수했습니다.

현재 연금저축계좌 5천원 수준 배당 나올거고

비토 백만원 정도 매수해서 다음달 배당 기다려보겠습니다. 

 

현재 해리스 후보, 미국의 민주당, 정부는 주식시장은 활황이여도 암호화폐는 호황이 아니길 바라는 입장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지지율이 해리스가 앞선다는 현재 가상자산은 주춤하기도 합니다.

트럼프는 이전에도 지지율에서는 밀렸어도 대선을 이긴 경험이 있습니다. 해리스는 정책이나 토론하는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지 않았으니 9월 토론까지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더해서 금리인하 9월부터 연말까지 계속 지속될거라고 봅니다.

시장의 충격이 있더라도 소음에 흔들리지 말고 기다리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