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버히트 코스튬 다시보기와 오버히트 MMO 개발 희망편

반응형

오버히트는 수집형RPG로 경쟁작들의 출시에도 신규IP로 꽤 준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1년 정도 매출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었고, 스토리와 캐릭터성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코스튬의 퀄리티도 상당히 좋았고, 출시하면 확실히 매출에 증대효과가 있었습니다. 다만 3d에 LD여서 그런지 출시 주기는 빠르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오버히트는 출시 1년이 지나고 밸런스 붕괴, 운영의 문제로 인하여 서서히 내림막길을 걷고, 현재는 섭종되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느낀점은 이 게임을 오픈필드에서 MMO로 즐기면 어떨까? 였습니다. 

 

원신이나 그랑사가를 보면 확실히 이런류의 게임도 시장에서 충분히 안착할 수 있다는걸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버히트 정도의 퀄리티면 스팀으로라도 플레이 할 수 있게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모바일 등의 멀티 플랫폼도 좋고요. 기존에도 그래픽은 좋았으니 그래픽 자체에는 많이 리소스를 투입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먹힐 수 있을것 같은 생각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