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만 히트2 홈페이지, 유튜브 영상 게재 글로벌 진출 준비

반응형

히트2 대만 진출을 위한 홈페이지가 개설되었습니다. 

 

히트2 대만 티저 사이트 

https://tw.nexon.com/hit2/zh/teaser/

 

HIT2

你......心動了嗎?

tw.nexon.com

 

히트2 대만 유튜브 홍보 영상 https://youtu.be/gedmbO32km4

기사도 아직 안나왔네요. 23년 3분기에 히트2 글로벌 진출한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이제 슬슬 준비하나 보네요. 얼마전에 V4 일본 서버는 서비스 종료되었습니다. 그 인력들은 히트2에 배치될 확률이 높겠죠. 다만 글로벌로 MMORPG의 인기가 점점 떨어지고 있고, 확률형 게임이 먹히는 시장은 그나마 아시아에 그칩니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늦게나마 판호를 받고 중국에 진출했으나 결과는 기대이하였습니다. 이제,, 아시아에서도 먹히는 시장이 점점 줄어드는 상황이죠. 중국도 자국의 게임 퀄리티가 올라가는 상황이니까요. 

 

차라리 퍼스트디센던트나 출시 예정이나, 블루아카이브가 북미시장에도 집중하여 효과가 보이는게 더 긍정적으로 보이네요. 그래도 글로벌 진출하면 같은 게임으로 수익은 커질 수 있으니 잠깐의 효과는 볼 수도 있겠네요. 히트2는 포지션이 애매해졌습니다. 차라리 대놓고 리니지라이크를 표방하고 나갔으면 모르겠는데, 리니지는 비판하면서 게이머들이 보기에는 엄청난 차별성은 안느껴지니 매출은 오히려 하위권에 머무르고 V4보다도 더 빨리 하향곡선을 타는 느낌입니다. V4는 1년 정도는 5위 안에서 순위를 그렸었는데 히트는 현재 난투장 업데이트로 반짝 5위를 하더니 현재는 다시 10위로 떨어졌네요. 기존의 히트, 오버히트 모두 꾸준히 상위권에서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히트2는 반년도 안돼서 이렇게 빨리 떨어지지 않았는데 영 아쉽습니다. 다만 그 시기와 현재와는 시장의 크기가 달라졌고, 현재 히트2는 아마 손익분기는 넘겼을테니 글로벌로 시장을 확장하는건 필요한 단계입니다. 

 

현재 듀랑고IP MMORPG, 던전앤파이터IP MMOPRG를 만들고 있는데, 제 생각은 차라리 오버히트나, 블루아카이브를 활용한 MMORPG나, 원신 같은 느낌의 게임이 훨씬 파워가 강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글로벌로 현재 MMOPRG 인기는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리니지에 사람들이 많은 시간을 들여서 하기가 어렵고 유럽과 다른 지역에서는 간단한 게임이나 아니면 콘솔로 즐기는 방식을 원합니다. P2W 형태로는 먹힐수가 없는 상황이죠. 헌데 자꾸 P2W 형태의 MMO를 만들바에 원신처럼 캐릭터에 애정을 쏟을 수 있고 오픈형으로 돌아다니면서 모험을 할 수 있는 즐거움을 주는게 훨씬 더 나은선택이라는거죠. 원신의 성공사례가 있고 블루아카이브의 강력한 IP가 있으니 활용을 안하는게 더 바보같은 판단일텐데.. 부디 경영진에서 빠르고 좋은 판단을 해주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