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월드컵 때마다 비트코인 샀으면?

반응형

 

앞으로 4년 더 버틴다는 생각으로 길게 보겠습니다. 

 

공제회 올해 4,500만원, 연금저축펀드와 IRP는 올해 4,000만원 정도 예상됩니다. 

4년 뒤 코인 불장이 다시 오면, 은퇴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은 될거라고 봅니다. 

연금도 국민연금과 공무원연금 합산 20년 정도 되겠네요. 

그 과정이 쉽지많은 않겠지만. 잘 버텨보겠습니다. 

 

현재 6만불 비트코인 4년내 25만달러 목표가를 두고 기다려보겠습니다. 

지금은 비트코인 ETF가 유출되고, 스트래티지도 헛발질을 해서 당장은 시장이 흔들리기는 합니다. 

그래도 늘 시장에 변동은 있었고 지나고 보면 2017년~2018년 불장에서도 비트코인 2천만원이 엄청 비싸다 폭락해서

400~500만원 정도로 가서 망했다라고 하던 시절이 10년 전 입니다. 

그때 하락기에 담은 사람들이 지금까지 버텼다면 얼마나 큰 이익을 보았을까요?

심지어 2천만원 고점에 들고 있었어도 견딜수만 있었으면 현재에도 엄청난 수익률입니다.

 

투자의 과정에서 하락기에 버티는 과정은 늘 고통스럽기만 합니다.

그래도 단타를 잘치는 능력이 있는게 아니라면, 장기 우상향 자산에 묻어두고 꾸준히 그리고 길게 가져가는게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좋은 시기 올거라 믿으며 이 시기도 잘 견뎌보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