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때마다 비트코인 샀으면?
- 투자일기
- 2026. 6. 20. 21:30
반응형

앞으로 4년 더 버틴다는 생각으로 길게 보겠습니다.
공제회 올해 4,500만원, 연금저축펀드와 IRP는 올해 4,000만원 정도 예상됩니다.
4년 뒤 코인 불장이 다시 오면, 은퇴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은 될거라고 봅니다.
연금도 국민연금과 공무원연금 합산 20년 정도 되겠네요.
그 과정이 쉽지많은 않겠지만. 잘 버텨보겠습니다.
현재 6만불 비트코인 4년내 25만달러 목표가를 두고 기다려보겠습니다.
지금은 비트코인 ETF가 유출되고, 스트래티지도 헛발질을 해서 당장은 시장이 흔들리기는 합니다.
그래도 늘 시장에 변동은 있었고 지나고 보면 2017년~2018년 불장에서도 비트코인 2천만원이 엄청 비싸다 폭락해서
400~500만원 정도로 가서 망했다라고 하던 시절이 10년 전 입니다.
그때 하락기에 담은 사람들이 지금까지 버텼다면 얼마나 큰 이익을 보았을까요?
심지어 2천만원 고점에 들고 있었어도 견딜수만 있었으면 현재에도 엄청난 수익률입니다.
투자의 과정에서 하락기에 버티는 과정은 늘 고통스럽기만 합니다.
그래도 단타를 잘치는 능력이 있는게 아니라면, 장기 우상향 자산에 묻어두고 꾸준히 그리고 길게 가져가는게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좋은 시기 올거라 믿으며 이 시기도 잘 견뎌보겠습니다.
반응형
'투자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대한지방행정공제회 퇴직예정급여금 3,891만원 돌파 (0) | 2026.06.23 |
|---|---|
| ETF 수익률, 배당률 비교 (0) | 2026.06.13 |
| 블랙록이 비트코인 프리미엄 인컴 ETF BITA 출시 임박 (0) | 2026.06.13 |
| 미국 지수로 파이어하는 성공적인 자산 배분 포트폴리오 구성법_뽀메포꼬 (0) | 2026.06.08 |
| RISE미국AI밸류체인데일리고정커버드콜 1,000주 투자 시 분배금(배당금)은? (0) | 2026.06.04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