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게임즈 차기작 (가칭 'Project MX') 사업보고서 발췌

반응형

차기작 (가칭 'Project MX')은 서브컬쳐 시장에 특화된 그래픽스와 메커니즘을 탑재한 모바일 캐릭터 수집형 RPG입니다. 투입된 자원을 노골적으로 강조하는 블록버스터 제품군과 확연하게 차별화되는 디자인과 개성적인 매력으로 유저와의 교감과 애착을 강조하는 감성적인 게임입니다.


현재 개발 단계에 있으나, Unity Engine 기반으로 만화나 애니메이션 같은 느낌이 나는 LWRP기반 NPR Renderer를 독자 구현해 사용함으로써 타 제품들과 차별화되고 모방하기 어려운 경쟁력을 구축하고, 게임의 성능을 대폭 개선한 것이 기술적인 특장점입니다.

 

신규시장 개척을 최우선 목표로 하여 일본 시장 개척을 우선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최초 출시국은 일본이 될 것이며, 일본에서의 실적을 바탕으로 모에(萌え) 서브컬쳐가 정착된 문화권의 국가인 대만과 한국을 중심으로 시장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원빌드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총 140개 국에 배급을 완료하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당사의 기존 제품 대비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밖에도 당사는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히트의 IP를 기반으로 한 MMORPG도 동시에 준비하는 등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Project MX (가칭)'는 서브컬쳐 시장을 타겟으로 한 모바일 캐릭터 수집형 RPG 입니다. 플레이어가 다양한 학원 소속의 학생들을 이끌며 도시에서 발생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다룹니다.

일본 시장을 첫 번째 목표로 설정하였고, 일본 시장에 침투하기에 적합하면서도 같은 제품으로 한국을 포함한 기타 세계시장에 대한 2차 진출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균형 잡힌 디자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서브컬쳐 코드로 세계적인 매력을 자랑하는 모에(萌え) 디자인을 전면 채용하였으며, 만화나 애니메이션 풍의 세계관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서브컬쳐 시장에서 확고한 지지층을 가지고 있는 성우진을 채택하여 탄탄한 기반의 매니아 층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2020년
 1월, Yostar Inc.와 일본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2020년 1분기 사업보고서 발췌 

 

요스타와는 1월에 계약 체결하고 2월에 정식 발표 했네요. 

현재 사전예약도 안받고 오픈일도 공개 안됐는데 정보가 공유는 안되네요.. 그래도 2020년에 프로젝트mx, V4 글로벌 출시 하면 넷게임즈 매출이 크게 확대 되겠네요. 다만 프로젝트mx도 요스타 퍼블리싱.. V4도 텐센트 퍼블리싱으로 출시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넥슨 대만에서 퍼블리싱 실력을 보니 그냥 사업을 안하는게 도와주는 사업부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참고 V4 

현재 V4는 국내 출시의 성공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2020년 내 전 세계 140개국에 배급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