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iemens Gamesa는 큰 풍력 터빈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 이것이 정말 나쁜 이유

반응형

Siemens Gamesa는 풍력 터빈 차량의 고장률을 검토한 결과 생각보다 훨씬 더 큰 문제가 있으며 수리하는 데 몇 년이 걸릴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Siemens Gamesa의 대형 풍력 터빈 문제

 

세계에서 가장 큰 풍력 터빈 제조업체 중 하나인 Siemens Gamesa Renewable Energy SA는 Siemens Energy AG의 풍력 터빈 장치입니다.

 

Siemens Energy는 어젯밤과 오늘 회사의 "풍력 터빈 구성 요소의 고장률"을 검토한 결과 예상보다 훨씬 더 큰 문제를 발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iemens Gamesa CEO Jochen Eickholt는 오늘 기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현재 검토 결과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나쁠 것입니다.

품질 문제는 특히 육지에서 지금까지 알려진 것 이상입니다.

 

우리는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모든 사람에게 분명해야 하지만 이것이 우리 모두에게 얼마나 씁쓸한 일인지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회사의 스페인 사업부는 육상 풍력 터빈에 예상보다 나쁜 품질 결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회사는 부품 고장에서 작은 균열에 이르기까지 로터 블레이드와 베어링의 결함을 수정해야 합니다. Eickholt는 또한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레거시 터빈"의 문제점을 언급했습니다.

 

문제의 범위와 관련하여 Reuters는 오늘 Siemens Gamesa가 “전 세계 132기가와트 이상의 터빈 중 최대 15~30%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총 풍력 용량은 약 132개의 원자력 발전소와 맞먹습니다.”

 

이 나쁜 소식의 결과로 독일-스페인 풍력 터빈 거대 기업은 연간 수익 지침(향후 수익에 대한 회사 자체의 최선의 추정치)을 폐기했으며 어젯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추가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11억 달러 이상. 그 결과 오늘 프랑크푸르트에서 Siemens Energy 주가가 37% 이상 하락했습니다.

 

Siemens Energy의 CEO인 Christian Bruch는 애널리스트 콜에서 "Siemens Gamesa가 곧 Siemens Gamesa를 100% 소유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이용하여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여 Siemens Energy의 결과에 신뢰할 수 있는 기여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렉트렉의 테이크

저는 회사의 재무 결과보다 청정 에너지의 출시 및 생성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하지만 물론 출시하려면 자금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Bruch가 옳기를 바랍니다.

 

세계는 이 풍력 거대 기업이 가능한 한 빨리 다시 일어서기를 필요로 합니다. 제품에 대한 수요가 압도적이고 풍력 터빈 공급의 15%도 잃을 여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Siemens Gamesa의 터빈을 활용하기로 서명한 수많은 정부 및 민간 풍력 프로젝트가 있으며, 이 중대한 차질은 실제로 작업에 스패너를 던질 것입니다.

 

Siemens Gamesa의 풍력 업적(아래 참조)을 많이 다루었는데 이 소식을 듣고 매우 실망했습니다. 하루빨리 이 사태가 진정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출처 : https://electrek.co/2023/06/23/siemens-gamesa-big-wind-turbine-problems/

 

Siemens Gamesa is having big wind turbine problems – why this is really bad

Siemens Gamesa reviewed its wind turbine fleet's failure rates and found out that it has much bigger problems than it thought.

electrek.co

씨에스베어링 주주 입장에서 이번 이슈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호재로 보입니다. 경쟁사인 지멘스에너지-지멘스가메사의 블레이드와 베어링의 결함 문제라면, 단기적으로 시장에서 악재로 받아들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경쟁사는 엄청난 비용이 증가하는 상황이고 씨에스베어링의 경우 오히려 반사이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씨에스윈드의 경우에는 어떻게 반응할지 모르겠네요. 베스타스도 하락 했으니 영향이 있을수 있으나, 그동안 큰 부품 결함 이슈 없이 사고가 없었던것이 씨에스윈드의 장점이였습니다. 잠깐 흔들릴지언정 큰 대세에는 영향이 없이 나아가길 희망합니다.  

 

https://t.me/SmallCap/4631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031746?sid=101

 

독 지멘스에너지, 자회사 풍력발전기 부품 문제로 주가 37% 폭락

독일 지멘스에너지 주가가 23일(이하 현지시간) 폭락했다. 지난해 말 인수한 자회사 지멘스가메자의 복마전이 드러나면서다. 지멘스에너지는 22일 밤 지멘스가메자의 풍력발전기 부품 불량률이

n.news.naver.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