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넥슨 '히트2'의 이색 실험…'인플루언서 마케팅' 내재화

반응형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 갖춰…과금하면 스트리머 지갑이 '두둑' 

넥슨의 하반기 기대작 '히트2'가 스트리머 후원 기능을 자체 시스템으로 탑재했다. 신작 출시에 발맞춰 다수의 스트리머를 동원하는 마케팅이 필수가 되다시피 한 상황에서 이러한 기능이 향후 히트2 흥행에 얼마나 기여할 지 주목되고 있다.

1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7일 히트2의 개발 비화를 담은 코멘터리 디렉터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회사 측은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을 소개했다.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은 이용자가 본인이 응원하는 스트리머를 미리 지정하고 상품을 구매시 자동으로 금액 일부가 스트리머에게 전달되는 기능이다. 유튜브, 아프리카TV, 트위치 등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통한 후원의 경우 별도 비용을 지출해야 하지만 히트2의 경우 게임 내 상품을 구입하는 것 만으로도 응원하는 스트리머에 후원이 가능한 구조다.

히트2 스트리머의 경우 넥슨이 지정해서 별도 계약하는 방식이 아니다. 최소한의 자격 요건을 갖춘 스트리머가 참여 신청을 하면 간단한 심사를 거쳐 후원 시스템에 등록되게 된다.

넥슨은 '공성전'과 같이 엔드 콘텐츠를 직접 플레이하며 대리만족을 안겨주는 스트리머를 응원하고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게 한다는 취지에서 이같은 기능을 도입했다.

 

출처 : 아이뉴스24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1/0000684362?sid=105

 

넥슨 '히트2'의 이색 실험…'인플루언서 마케팅' 내재화

넥슨의 하반기 기대작 '히트2'가 스트리머 후원 기능을 자체 시스템으로 탑재했다. 신작 출시에 발맞춰 다수의 스트리머를 동원하는 마케팅이 필수가 되다시피 한 상황에서 이러한 기능이 향후

n.news.naver.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