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일기 달빛홀릭 2026. 6. 27. 22:01
BITO나 솔라나는 현재 없는거라 치고 연금저축펀드만 늘려가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커버드콜 상품들은 상승분만큼 분배금을 주는 형태이기 때문에 아랫돌 빼서 윗돌 괴는 형태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다만 월별 분배금이 없으면 장기 투자가 어려운 제 성향과, 노후에 자산을 일부를 팔아가는 스트레스가 더 크다는 판단을 함께 감안하여 일정 수량까지는 계속 모아가보려고 합니다. 리츠부동산인프라도 제이알글로벌리츠 사태로 인해서 회복하지 못하는 형국입니다. 그래도 이제 리츠부동산인프라로 연금저축펀드와 IRP 합쳐서 월 86,592원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배당만 믿고 돈이 조금씩 생길때 마다 커피 한잔 값으로 추가 구매해서 노후 준비를 해나가겠습니다. 코인도 올해는 상황이 안좋지만. 버티고 나면 좋은날 다시 올거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