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 사회복지
- 2019. 1. 30. 21:01
반응형
최근의 사회공헌은 투자한 기업의 가치 상승은 물론 사회적으로 함께 성장하는 기틀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눈에 띈다. 2015년 골드만삭스의 투자(400억원)를 계기로 인연을 맺은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업체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사단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캠페인을 시작했다. 독거 노인가정에 매일 우유를 배달해 사회 단절현상을 완화하는 한편 독거노인의 고독사까지 예방할 수 있는 활동이다.
서울 성동구 250가구로 시작한 수혜대상은 약 1년 만에 7개구, 830여가구로 늘어났다. 이후 국내외 15개 기업 파트너와 개인 후원자들의 참여에 힘입어 현재는 서울시 12개구 1600여 어르신께 매일 아침우유를 배달하고 있다. 2017년엔 지역사회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시민과 단체에 수여되는 '서울특별시봉사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출처: http://www.fnnews.com/news/201901281813225319
참고: https://milk1009.org/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홈페이지
고독사 예방 관련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으로 좋아보입니다.
반응형
'사회복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출범 준비 박차 (0) | 2019.02.27 |
---|---|
2019년 사회복지시설 관리안내 (0) | 2019.02.24 |
2019 아동수당 변경 내용 (0) | 2018.12.25 |
디딤씨앗통장 아동이 만 18세가 되면 해지가 가능하나요? (0) | 2018.12.25 |
디딤씨앗통장(아동발달지원계좌 CDA) 란 무엇인가요? (0) | 2018.12.24 |
이 글을 공유하기